7월 신작, 4월 신작 2쿨 완결&현재까지 감상 애니

sistersfeburi.png
1.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S(24화 완결) - ★★★☆
 .....시스터즈 편까지는 정말 칭찬을 더 할래야 더 할 수 가 없는 별 다섯개짜리 명작이었는데 2쿨 때문에 평 다 깎아먹었네. 물론 호불호가 갈린 화도 중간에 있지만, 지나가고 보니 꽤 괜찮은 거였다. 2쿨은 진짜...작화와 액션신, 캐릭터는 좋은데 스토리가 총체적 난국(한숨). 1기도 원작과의 설정충돌 때문에 엄청 논란이 많았는데 2기 오리지널은 그 이상이다. 겨우 이 정도가 암부라고?;; 초전자포로 유입된 사람들이 언젠가 나올(...)3기에서 진짜 암부를 보게 된다면(프렌/다!) 충공깽에 빠질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회 말인데...으음, 몇 명이서만 싸우는 게 아니었다는 반전 딱 하나는 좋았다. 노래들을 엄청 남발하는 전투신에 기가 막히기도 했지만 퀄리티는 좋았으니까 됐고. 에이, 그냥 19화부터는 없었다고 생각하고 잊어버리련다! 그래도 엄청난 명작이었어, 시스터즈 편은~! 전투신도 감동도 원작을 보고 느꼈던 것 그 이상이다! 매 화를 볼 때마다 너무 완벽하게 만족하고 피말리며 다음화를 기다리곤 했지.

JGENDC13.jpg
2. 진격의 거인(25+총집편 완결) - ★★★★★
 이건 뭐 내가 아니더라도 굳이 평가할 사람이 많을 테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완벽. 원작 초월. 이 두 마디면 충분하다. 분량이 다 채워지면 나올 2기를 기대한다.
(애니에서 다룬 게 8권까지니 2기도 2쿨이라면 최소 16권까지가 연재될 필요가 있다.  현재 연재분은 12권 정도고. 근데 애니는 분량이 넉넉해서 오리지널 신도 엄청 넣고-특히 22~24화는 거의 절반이 오리지널이었지- 지난 줄거리 소개도 심심치 않게 들어갔으니, 여느 애니들처럼 세세한 묘사를 자른다고 치면 그 이상도 가능하다...? 일단 작가는 20권 정도에서 완결 예정이라고 밝혔지...)

3. 로젠메이든(13화 완결) - ★★★
 초반부와 클라이막스는 정말 재미있었지만 중반부가 좀 루즈했던 작품. 뭐 그래도 후반 몇화는 정말정말 재미있었다! 작화도 색감도 너무너무 귀엽고 이쁘고 말이다. 이제는 그림체 적응 안 돼서 구 애니를 못 보겠을 지경이다(....) 원작 2부도 정발됐다는데 봐야겠군. 에, 그러니까....이번 애니는 대략 5권까지의 분량인가? 일본에선 9권까지 나왔다는데 2기가 나온다면 끝까지 만들 수 있겠군. 판매량이 천장대라니 힘들지도 모르겠지만ㅠㅠ
 감지 않은 세계의 준도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며 흐뭇했다! 구애니를 볼 당시(오베르튜레까지 다 나온 뒤였으니 2007년이던가...) 중학생 준과 비슷했던 내 나이가 감지 않은 세계의 준과 비슷해져서 그런가, 이야기가 더 어두워졌음에도 더욱 공감이 가더라;

UchoutenKazoku.jpg
4. 유정천 가족(13화 완결) - ★★★★
 원작도 꽤 재미있게 읽었는데, 그런 원작을 더욱더 재미있게 만든 멋진 애니화! 작화도 각색도 내용구성도 캐릭터 디자인도(원작이 일반소설이다보니 일러스트 따위 없음. 제로부터 시작해야 되는데....이미지에 딱 맞는다!) 무엇 하나 흠잡을 데가 없다. 역시 P.A.Works야~ 인기가 없는 게 너무 슬프다ㅠㅠ 
 인간으로 둔갑할 수 있는 너구리들, 그 중 한 가족의 이야기다. 위대한 아버지가 죽은 뒤 기우는 집안, 하지만 그래도 즐겁게 살아가는 가운데 차차 밝혀지는 아버지의 죽음의 진상! 그리고 모든 것이 하나로 묶이며 유쾌상쾌통쾌하기 그지없는 난리법석 아수라장의 마무리까지!! 마지막회는 진짜 감동 그 자체였다! 야사부로의 명대사 독백에 이어 후일담을 그려주며 오프닝이 나올 때는 진짜...ㅠㅠ 너무 재미있던 작품이 끝나서 눈물이 났어..ㅠㅠ 
 원작도 그랬지만 1화가 제일 재미없고, 2화부터는 점점 재미있어지기 시작해서 4화에서 1차 포텐, 7화에서 2차 포텐이다. 클라이막스가 시작되는 10화부터는 눈을 뗄 수가 없으니 보려는 사람들은 참고할 것. 모리미 토미히코 작품 중 두번째 애니화인데 먼저 애니화된 <다다미 넉장 반 세계일주>보다 그림체로 보나 내용구성으로 보나 이쪽이 더 대중적인 것 같다. 이 기세를 몰아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도 애니화 발표 안 나려나? 이미 5권짜리 만화책이 나와 있으니 1쿨로 만들기 부족한 에피소드는 그 만화판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참고하면 될 것이고.
 그런데 똑같은 일반소설의 애니화인데, 12화(+완전 오리지널인 0화)였던 어나더는 640쪽이나 하면서도 오리지널 에피소드나 장면을 많이 추가해야 할 정도로 살짝 모자랐고 유정천가족은 420쪽 정도의 분량인데 13화가 꽉 찬다...이 차이는 뭐지?;; 둘 다 1인칭 소설인 것도 같은데. 심지어 유정천가족은 책 사이즈(...)도 더 작다! 역시 어나더는 공포/미스터리물이라 묘사가 많고 판타지/드라마물인 유정천은 설명과 독백이 많아서 그런가.

 아악~! 근데 왜 이렇게 좋은 명작이 거의 화제가 안 되고 묻히는 거야!!! 팔리질 않는 거냐구!! 똑같은 일반소설의 애니화라도 어나더랑 이렇게 똑같을 필요는 없잖아, 2천 장대라니ㅠㅠ 어나더도 그랬지, 작화며 각색이며 원작재현이며 좋은 평을 받았지만(마지막 전개 각색에서 좀 호불호가 갈리긴 한다만) 장르의 한계인지 초동이 2천 장대로 잘 안 나갔었어OTL 이 작품은 호러도 아니고 가족물+개그+판타지+감동인데!

 여담이지만 이 작품의 모 IPTV에서의 제목은 '둔갑너구리 유정천 가족'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뭐 '즐거운 가족'이라는 뜻의 다섯 글자만으로는 작품 내용을 잘 파악할 수 없긴 하지만ㅋㅋㅋㅋㅋㅋ 하늘의 소리에도 '하늘의 소리-소녀 군악대'라는 부제를 붙여놓은 동네니까 뭐...

 써놓고 보니 작품에 대한 애정을 반영하는 듯, 이것만 엄청 길다ㅋㅋㅋㅋ

http://imageshack.us/a/img401/8266/imagecgdk.jpg?width=600
5.  Free!(12화 완결) - ★★★☆
 퀄리티도 좋고, 재미도 괜찮고, 꽤 괜찮은 작품이었다! 캐릭터도 좋고, 수영신도 좋고....후속작이 나올 여지가 없어 보여 좀 아쉽다...사실상 오리지널 애니라고 말해도 무방한데, 원안 내용 그대로 극장판이나 OVA 안 내주려나? 
 레이가 마지막에 좀 안습하고, 이쁜 고우의 비중이 갈수록 줄어든 건 좀 아쉽지만(이 점들이 비판을 좀 받고 있는 모양이다) 전체적으론 재밌게 봤다!

PrismaIllyaendcard_4.jpg
6. 프리즈마 이리야(10화 완결) - ★★☆
 으음...미묘했던 작품. 일단 페이트 시리즈를 본 인연으로 봐주긴 했는데, 난 그다지 이리야 모에도 아니고, 작품 자체가 너무 나노하 짝퉁 같기도 해서 내겐 그다지 와닿지가 않았다. 분명 재미있거나 심각하거나 감동적이거나 한 장면들이 나오는데 난 시큰둥할 뿐...
 한마디로, 작품 퀄리티 자체는 괜찮았는데 (적어도 나한텐)재미 없었다-_-;; 는 거. 아무래도 내 취향이 전혀 아니었던 듯. 그래도 뭐 노래는 괜찮았다. 작품 내용 거의 전부를 네타하고 있는 오프닝이라든가...
 원작이 2권짜리라 그런가 매우 짧은 화수로 완결이 났다. 그리고 2기 결정...이라는데 1기가 이래서야 난 보게 될지 어떨지 모르겠네. 그러고보니 원작 2부는 5권짜리라는데 이건 2쿨이려나?
neko.jpg
sn_1.jpg
Adult_Mayoi.jpg
7. 모노가타리 시리즈 세컨드 시즌=젠모노가타리 - ★★★★
 유일하게 9월에 끝나지 않는 작품. 하나 빼고 전부 완결되니 쓸쓸하네...하지만 10월 신작으로 또 리틀 버스터즈 리프레인, 발브레이브 세컨드 시즌, IS 2기를 보니까 뭐....(그러고보니 전부 2기네? 일단은 이것들뿐이지만, 뭐, 입소문에 따라 또 보는 작품이 추가될지도 모른다)
 가짜 이야기에서 생각보다 실망했고(재미없었던 건 아니지만...) 고양이 이야기 흑도 돈 주고 책들을 사게 할 만한 매력이 없어서 그만두고 있었던 나를, 원작 소설들을 돈 주고 사서 읽게 해버릴 정도의 재미를 준 이번 애니화였다! 우와, 재밌잖아~! 고양이 이야기 백도 괴짜 이야기도! 미끼이야기부터는 원작을 읽고 읽었다.  
 .......음...딱히 할 말은 없다. 쓸데없는 만담을 빼버려서 원작보다 더욱 간결해지고 난잡한 점이 적은 점, 여전히 퀄리티가 뛰어나고 딱히 흠잡을 데 없을 만큼 잘 만들었다는 점, 샤프트다운 특이한 연출이 좋다는 점 정도일까.


*댓글
  • 노아필 2013/10/30 23:41 # 삭제 답글

    음 진격은 아직 그 사건을 모르시나..보네요
  • 유리향기 2013/11/01 16:30 # 수정 삭제

    아뇨, 알고는 있습니다만...작품 외적인 이야기는 그다지 하고 싶지 않아서요. 애니랑은 상관도 없고.. 작품 자체도 전혀 그런 작품이 아니고... 이야기하면 길어지기도 하고, 별로 기분 좋은 이야기는 아니니까요. 그런 이야기를 하려면 아예 작품을 끊어버리고 나서 해야지, 궁금해서라도 계속 볼 생각인 주제에(주어는 저입니다) 그 이야기를 언급해봐야 소용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